4명에 생활용품세트 건네
유사 건 수차례 경고 이력

선거구민에게 설 명절 선물을 돌린 장성군의원 C씨에 대해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12일 장성군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설 명절을 앞두고 당 관계자와 지역민들에게 자신의 명함을 부착한 선물세트를 돌린 혐의로 현직 의원 C씨를 장성경찰서에 고발했다.

C씨는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1월까지 택배를 이용하거나 직접 선거구민을 찾아 설 명절 선물로 ‘생활용품 세트(단가 1만2천725원)’를 건넨 혐의를 받고 있다.

선관위는 지난달 21일 C씨로부터 명절 선물을 받았다는 주민의 제보에 따라 조사에 착수했다.

조사 결과 선거구민 4명이 C씨로부터 명절 선물세트를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C씨는 선관위 조사에서 명절 선물을 돌린 것에 대해 “평소에 주민들께서 주신 갖가지 농산물에 대한 답례 차원이었다”고 해명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C씨는 평소에도 지역민들에게 명함, 요구르트, 박카스 등을 수시로 건네 선관위로부터 수차례 ‘선거법 위반(기부행위)’ 구두 경고를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지난달에는 요구르트 기부행위 건으로 서면 경고를 받기도 했다.

장성군선관위 관계자는 “그동안 C씨에게 수차례 구두 경고, 서면 경고 조치한 부분이 가중 참작됐다”며 “경찰 수사 결과 C씨로부터 선물세트를 수령한 선거구민이 추가로 확인될 경우 과태료를 부과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우리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