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학생·지역민 대상
총 30개 강좌 운영 예정
오는 2일부터 선착순 접수

장성공공도서관(관장 박영수)이 학생·지역주민에게 다양한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고자 ‘2022년 봄학기 평생학습 프로그램’ 수강생을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모집한다.

봄학기 평생학습 프로그램은 유아· 학생 대상 10개, 지역민 대상 20개, 총 30개의 강좌를 3월15일부터 6월22일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유아·학생 대상 프로그램으로는 발레동작을 통해 유연한 신체활동을 돕는 ‘유아, 초등 발레’, 다양한 전래놀이를 통해 우리 전통문화에 대해 알아보는 ‘전래놀이로 놀자!’ 등 학습 지원 및 분야별 문화예술 강좌 10개 과정을 운영한다.

지역주민 대상 프로그램으로는 지역민의 직업능력 향상을 위한 ‘조경기능사’, ‘노인심리상담사’ 등 6개 자격증 강좌를 포함해 근육을 강화시키는 ‘필라테스’, 다양한 스티치를 활용하는 ‘프랑스자수’ 등 20개 과정을 개설한다.

수강신청은 오는 3월2일부터 7일까지 장성공공도서관 홈페이지에서 1인 3개 강좌까지 신청 가능하며 강좌 수강료는 무료이나 재료비 및 교재비는 수강생 본인이 부담해야 한다.

박영수 관장은 “이번 평생학습 프로그램은 수요조사 결과를 토대로 지역민의 의견을 반영해 성인 주말 자격증 강좌 등 신규 강좌를 개설했다”며, “다양한 분야의 프로그램으로 수강생들의 삶이 더욱 풍요로워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장성공공도서관 홈페이지나 전화(☎ 061-399-1621)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우리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