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결제내용 증빙서류 갖춰
“고발인 강력 법적 조치 할 것”

이상익 함평군수가 건설업자로부터 1,000만원 상당의 양복을 뇌물로 받았다며 경찰에 고발된 데 대해 반박 입장을 내놓았다.

최근 모 언론사는 이상익 함평군수를 상대로 경찰에 고발장이 접수됐고, 이 군수는 건설업자로 부터 1,000만원 상당의 고가의 양복을 뇌물로 제공 받았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이 군수는 지난 18일 입장문을 발표하고 "광주 모 양복점에서 옷을 맞춘것은 사실이지만 대금은 이 군수의 큰아들이 전액결제했다"고 반박했다.

결제내역과 증빙 서류도 모두 보유하고 있어 떳떳하다는 입장이다.

이 군수는 "그간 다섯 차례 맞춤 양복을 제작했으나 즉시 결제를 하지 못한 것은 양복점에 계좌번호와 금액 등을 알려달라고 요구했지만, 양복점에서 차일피일 미뤘기 때문"이라며 "결제가 수개월 미뤄진 것은 개인적인 불찰이나, 외부로부터 선물을 받았다는 내용은 사실과 전혀 다르다"며 억울함을 호소했다.

또한 이 군수는 비서실장이 함께 양복을 받았다는 내용에도 전면 반박했다.

이 군수는 " 지난해 4월 군수 취임 후 지역사회에 봉사하기 위해 군수 급여 전액을 인재양성기금에기부하기로 하고 임기를 지내 왔다"며 재임기간 중 각종 계약, 인사 등 군수로서 숱한 유혹에 맞닥뜨렸으나 흔들리지 않고 소신껏 군정을 수행했다"고 밝혔다.

이어 "고발인에 대해 허위사실 유포와 명예훼손 혐의로 강력한 법률적 조치를 하겠다"며 "이유 여하를 막론하고, 군수로서 이런 의혹을 받는 것에 대해 군민께 매우 송구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전남경찰청은 고발인의 진술 내용을 검토한 뒤 이 군수의 소환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우리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