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체탐방 - (주)웰빙푸드]
지역 청보리 한우 농가 연계한
'청보리 한우 사골곰탕' 인기로
전국 농협 계통 공급 계약체결

소비자 안심 먹거리 제조 업체
청정 제품 제조 기업 해썹 인증

전 영광 농협인 김의성 대표
홍수출하로 헐값된 농축산물
가공 판매로 농민 돕고파 설립

청보리 한우 사골곰탕.

최근 이윤과 상관없이 지역 농민들의 안정적인 생활 영위를 돕기위해 출시된 따뜻한 ‘청보리 한우 사골곰탕'’이 주목 받고 있다.

'청보리 한우 사골곰탕'을 출시한 영광읍 소재의 (주)웰빙푸드 (대표 김의성)는 농민들이 키운 농축산물을 연계해 제품 재생산으로 이윤을 창출하는 지역 밀접형 기업으로 지역 농민들과 상생을 통해 사회적 기업의 명맥을 이어가고 있다.

(주)웰빙푸드는 대표 제품인 ‘청보리 한우곰탕'외에도 '발효참옻진액’, ‘아로니아 생과·분말’, 황칠발효소금’, ‘황칠발효소금’, ‘황칠 보리굴비’를 판매한다.

모든 제품은 2019년 10월 생산 가공공정 해썹인증을 받은 시설에서 만들어지고 있으며 “내 가족이 먹는다는 생각으로 맛과 건강이 함께하는 제품만들겠다”는 회사 이념 아래 소비자들에게 안전먹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대표 제품인 ‘청보리 한우 사골 곰탕’은 영광 농민들이 친환경 농법으로 재배한 청보리 발효사료를 먹여 키운 한우 뼈 만을 100% 이용해 3일간 정성스럽게 끌여낸 제품으로 연간 100t에 달하는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맛을 더하기 위한 다른 부가 첨가물을 일절 첨가하지 않고 있으며, 그로인해 원재료 그대로의 맛을 전한다.

또한 최첨단 해썹(HACCP) 시설과 신공법으로 가공하기 때문에 잡냄새가 없고 맛과 향이 깔끔한 것이 특징이다.

청정지역의 청보리 발효 사료를 먹고 자란 한우를 우려낸 사골곰탕은 섬유소가 풍부하고 베타글루칸이 함유돼 있어 소의 나쁜 지방을 배출하고 불포화 지방 축적을 억제해 면역력을 높여주기 때문에 일반인은 물론 일에 지친 직장인들과 임산부들, 아이들에게 영양적으로 좋다.

또한 ‘청보리 한우 사골 곰탕’은 마개가 달린 레토르트 멸균(retort sterilization) 실온제품으로 포장돼 있어 보관이 용이하며 1인 가구들에게도 양을 조절할 수 있는 편리함을 가졌다 .

1000ml와 1500ml로 낮은 가격에 대용량으로 만들어진 사골곰탕은 온 가족이 함께 먹어도 부족하지 않을 만큼 넉넉히 채워져 있으며, 사골 떡국, 사골 만둣국 등 다양한 방법으로 즐길 수 있다.

웰빙 푸드의 발효 참옻진액 또한 옻오름 독성인 우르시올 성분을 발효공법으로 제거해 안전성을 확보했다.

안전하게 만들어진 발효 참옻진액은 음용시 혈관을 깨끗하게 만들어 여성들의 생리불순과 생리통에 효과가 클 뿐만 아니라, 신체통증과 멍들었을 때 어혈을 제거해 주기도 한다.

또 항암효과와 살균 효과가 뛰어나 위장보호, 체력증진의 효과도 좋다.

청보리 한우 농가와 연계하는 등 지역 농민들과 상생을 추구 하는 웰빙푸드를 이끄는 김의성 대표는 영광 토박이이자 1975년 부터 30년간 농협인으로 지냈다.

김 대표는 농협에 종사하며 지역 농민들의 고초를 누구보다 가까이서 지켜봐 농민들의 고민을 정확히 파악했다.

김 대표는 지역 어르신들이 땀을 흘려 길러낸 농·축산물들이 홍수출하로 헐값에 팔리는 것을 볼때마다 “마음이 많이 안타까웠다”며 고민의 시간을 보냈다.

이에 김 대표는 “보다 안정적인 출하로 제 값을 받기 위해서는 농축산물을 가공해 판매하는 것”이라는 판단하에, 정년 퇴직 후 본격적으로 지역 특산물을 이용한 제품 개발을 시작했다.

김 대표는 2011년도 지역 상생을 위한 영광 웰빙식품 주식회사를 설립했으며 그 후 지역 특산물을 이용한 다양한 제품을 가공 판매 하기 위한 허브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과 상생하며 이윤을 위해 품질과 타협하지 않는 고집으로 정직하게 생산하겠습니다”

■ 판매 : 관내 농협마트 인터넷 쇼핑몰 웰빙천사 (https://wellbeing-1004.com)

(주)웰빙푸드 제품들.

저작권자 © 우리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