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 방풍설비설치 등 15억
영광 실내승마장 조성 등 15억
장성청운지하차도 사업 11억
지역 현안 해결사 역할 ‘톡톡’

이개호 의원 (더불어민주당 담양·함평·영광·장성)이 21년 상반기 행정안전부 특별교부금으로 4개 군, 8개 사업에 총액 54억 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뒀다.

각 군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확보한 이번 특별교부금은 50억원이 넘는 액수와 이를 통해 가장 시급한 지역 현안 사업을 적시에 해결하게 됐다는 점에서 두 마리의 토끼를 모두 잡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담양군은 ▲다목적 공공복합시설 건립 7억 원 ▲담빛문화지구 주변도로 확포장 6억 원등 13억원을 확보했다.

함평군은 ▲함평읍 5일장 출입구 방풍설비설치 3억 원 ▲기각원 도심지구 도시계획도로 개설공사 8억 원 ▲함평 천지길조성사업 4억 원 등 15억 원이 배정됐다.

또한 영광군은 ▲ 영광 실내승마장 조성 10억 원 ▲ 영광 군립도서관 리모델링 5억 원을 확보했다. 장성군은 ▲장성읍 청운지하차도 개설사업 11억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 의원은 지난해에도 한 해 동안 총 92억 원의 행안부 특별교부금을 확보한 바 있다. 이 의원이 매년 100억 원 안팎의 특별교부금을 꾸준히 확보하면서 지역의 크고 작은 현안 해결사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는 평가다.

이 의원은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지방재정이 더욱 열악해지고 있는 상황에서 행안부 특별교부금은 현안 해결을 위한 가뭄의 단비 같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 발전과 지역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재원 확보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리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