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 치매 극복 한마음 걷기대회

영광군보건소가 지난 7일 지역 어르신 300여명과 함께 예술의전당 및 우산공원 산책로에서 치매극복 한마음 걷기행사를 실시했다. 사회적 거리두기 1.5단계에 따라 어르신들이 질서를 지키며 걷기 행사에 참여하고 있다.

봄기운이 만연한 7일 봄날 아침, 치매예방을 위해 지역 어르신들이 한 자리에 모였다.

영광군은 지난 7일 예술의 전당 및 우산공원 산책로에서 만 60세 이상 군민 300여명과 함께 ‘군민과 함께하는 치매극복 한마음 걷기행사’를 가졌다.

지난 2019년 시작된 치매 극복 한마음 걷기행사는 종합병원, 보건소, 노인사업부 등 관련 유관기관이 함께 지역 어르신들의 치매예방과 영광군민들의 치매에 대한 인식개선 및 조기검진에 대한 경각심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건강 체조, 우산 공원 산책로 걷기,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체크, 사은품 증정 순으로 진행됐다.

‘치매예방에 좋은 걷기’ 어깨띠 및 치매상담콜센터 피켓 등으로 치매예방 캠페인도 함께 진행됐다.

코스는 문화예술회관 주차장에서부터 분수대, 야외공연장, 어린이 놀이터, 전망대를 지나 체력단련장길을 왕복하는 길로 약 2km 구간으로 이뤄졌다.

참가자들은 선정된 구간에서 떨어지는 벚꽃잎과 함께 봄기운을 즐길 수 있었다. 걷기행사 종료 후 영광군보건소 관계자들은 어르신들의 혈관건강을 확인했다.

한편, 이달 12일부터는 온라인 한마음 치매극복 비대면 걷기행사가 진행된다. 모바일 어플 ‘워크온’을 통해 영광군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보건소 직원이 치매 조기 진단의 경각심을 일깨우기 위해 캠페인을 진행하며 어르신들과 우산공원 일대를 걷고 있다.
걷기행사 전 어르신들이 안전을 위해 몸풀기 체조를 하고 있다.
치매극복 한마음 걷기행사에 참석한 어르신들이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걷기행사 종료 후 보건소 직원들이 어르신들의 혈압체크를 진행하고 있다. 이후 혈당 및 콜레스테롤 체크 또한 함께 진행됐다.
보건소 직원들이 걷기행사 전 금연과 절주 등 우리 몸 건강지키키 캠페인을 진행했다.
<@img6><@img7>

저작권자 © 우리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