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체탐방] 영광 수플레하우스

시그니쳐 메뉴 중 하나인 딸기 수플레

대표 메뉴, 딸기수플레·아메리카노부드러운 식감, 풍부한 생크림 ‘인기’3가지 원두로 블렌딩…깊은 풍미 살려계절음료 스무디, 차 종류도 선봬 수플레하우스, 직접 구상한 인테리어골드 앤 화이트로 우아한 분위기 살려테이블 간격 넓혀 편안한 장소 추구

김 대표, 까다로운 수플레 선택 이유“고생하는 메뉴가 가장 맛있는 메뉴”

몽실몽실 부풀어 올라 한 입 베어 먹노라면 입 안 가득 부드럽게 퍼지는 맛. 이는 ‘수플레’를 표현한 맛이다.

수플레가 전국적으로 유행을 타고 있던 가운데 영광지역에도 수플레가 첫 상륙했다. 이 수플레는 푸딩과 케이크 사이에서 줄타기하며 고객들의 입맛을 훔치고 있다.

영광지역에서도 제조된 빵보다 직접 구워낸 빵을 찾는 고객층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영광읍 남천리 일대 읍내파출소 맞은편에 위치한 ‘수플레하우스’가 영광 지역 최초 수플레를 선보이고 있다.

수플레하우스 김민석 대표와 아내 이수연씨
갓 구운 수플레, 부드러운 식감 ‘일품’… 아메리카노 , 고소한 여운 살려

카페 ‘수플레하우스’(대표 김민석)는 시그니처 메뉴인 딸기 수플레를 비롯해 ,말차·초코·플레인 수플레, 커피, 라떼, 스무디, 차 등 다양한 메뉴를 판매하고 있다.

수플레(soufflé)는 ‘부풀어 오르다’는 뜻으로, 달걀물에 공기를 잔뜩 불어 넣어 부풀어 오르게 한 것을 오븐에 구워낸 프랑스 전통빵이다. 수플레가 가장 맛있을 때는 오븐에 구워진 직후 부풀어 올랐을 때가 최상의 맛을 자랑한다.

수플레 위에 얹어진 생크림은 너무 달지도 느끼하지 않은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또한 기본 30분이 소요되는 베이킹 시간을 20분으로 단축해 대기 시간도 최소화했다.

김민석 대표는 “수플레의 부드러운 식감도 중요하지만 생크림에도 신경을 많이 써요. 다른 곳은 크림양이 적어서 손님들이 아쉽다는 평이 있어요. 그런 점을 고려해 우리는 맛도 많이 달지 않게 할 뿐더러 양도 넉넉하게 드리고 있어요”고 말했다.

이곳 수플레의 경우 지역에서 유일하게 판매되는 메뉴인만큼 재료소진이 빨라 당일 한정 수량 판매로 이뤄진다.

김 대표는 “사실 수플레의 특징상 부피가 금방 부풀다 꺼지기에 주문시 바로 드시는 걸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하지만 요새 ‘코로나19’로 인해 포장 주문 문의가 늘고 있어 포장도 해드리고 있어요”고 말했다.

수플레뿐 아니라 시그니처 음료인 아메리카노도 눈길을 끌고 있다. 100% 아라비카 커피 3가지 원두로만 이뤄진 섬세한 블렌딩으로 깊은 풍미와 깔끔한 맛을 낸 것이 특징이다. 커피의 특유의 쓴맛과 탄맛, 텁텁함을 빼고 깔끔하고 고소한 여운을 살린 셈이다.

김 대표는 “커피의 단맛과 쓴맛이 어우러지게 하기 위해 엄선된 원두만 사용해요. 목포에서 커피전문가를 통해 블렌딩된 원두를 공수해오고 있어요”라고 말했다.

커피뿐 아니라 계절 음료인 스무디와 생강차도 인기다.

‘여백의 미 살린 인테리어’, 편안하게 쉬는 공간 마련

카페 실내 인테리어 일부 공간

수플레 하우스는 깔끔하고 아늑한 공간으로 꾸며졌다. 특히 대리석 등 골드 앤 화이트 조합의 화사한 디테일로 수플레의 고급스럽고 우아한 분위기를 더욱 끌어올렸다.

인테리어도 김 대표 부부가 직접 구상해 여백의 미 또한 살렸다. 또한 수플레와 어울리는 접시, 포크 등 식기류도 직접 엄선해 골랐다.

김 대표는 “아직 가오픈 상태라 인테리어가 덜 완성된 상태에요. 요즘은 카페들이 테이블 회전률을 높이느라 테이블 높이도 낮추고 있는 추세에요. 하지만 우리 카페는 고객 분들이 시간을 여유있게 즐기고 가시게끔 테이블 높이도 편안하게 맞췄어요”라고 말했다.

뿐만 아니라 테이블 간의 간격도 넓게 유지했다. 김 대표는 “손님들이 편히 대화하실 수 있게 고려한 간격이에요. 옆 테이블에 대화소리도 안 들리고 편히 쉬는 장소가 될 수 있도록 요즘 트렌드와는 반대로 구상했어요”고 설명했다.

전국적으로 수플레의 인기가 핫하지만 수플레는 요리과정이 까다로울 뿐더러 재료비, 노동력 또한 많이 투입된다. 하지만 김 대표가 ‘수플레’를 선택한 이유는 고급 디저트인 만큼 많은 사람들이 보편적으로 맛볼 수 있게 하기 위해서이다.

김 대표는 “호텔 주방장인 지인이 어느 날 ‘왜 하필 수플레를 하느냐’고 물었어요. 그만큼 수플레가 까다로워서 요리사도 자주 시도하지 않는 메뉴인거죠. 직원이 고생하는 메뉴가 가장 맛있고, 만족도가 높다다는 말이 있어요.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수플레를 맛있게 느끼셨음 해요”라고 말했다.

∎ 위 치 : 영광군 영광읍 남천리 118-7∎연락처 : ☎010-2599-3334∎운 영 : 월 ~ 토 오전 11시 저녁 9시 일 오후 2시~9시

플레인 수플레

저작권자 © 우리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