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체탐방 - 영광 살롱 루브

지난 5월6일 오픈해모던 클래식한 분위기의고객이 쉴 수 있는 공간 고객 맞춤형 상담 통해사후관리까지 고려한최고의 스타일링 구현

트렌드와 클래식의 균형모발건강에 따른 샴푸 선정오가닉 헤어 케어 제품 사용

사람의 성격과 개성에 따라 헤어스타일도 제각각이다. 계절과 유행에 맞게 머리스타일에 변화를 주기도 하지만 일상의 변화, 면접, 특별한 날 등에 따라 상황에 맞는 헤어스타일을 추구한다. 하지만 개인의 성격, 스타일, 얼굴형, 직업, 분위기에 맞는 헤어스타일을 찾기란 쉽지 않다. 내가 머릿속에 생각한 스타일을 그대로 연출할 수 있다면 어떨까? 전문가의 손길을 거친다면 말이 달라진다.

최근 영광군 영광읍에 감각적이고 트렌디한 기술력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헤어샵이 사람들의 발길을 끌고 있다. 그 주인공은 바로 지난 5월6일 영광군 영광읍의 숲안에 5차 상가에 위치한 ‘살롱루브’이다.

루브(R.U.B)는 Radition(빛나는), Unique (특별한), Beauty (아름다움)란 뜻이다. 고객만의 특별한 아름다움을 구현해주는 살롱루브는 건물 외관부터 눈길을 사로잡는다.

절제된 화이트 컬러를 중심으로 디자인된 개성 넘치는 건물의 색감은 분위기 있는 카페를 연상케 해 젊은 감각이 돋보인다. 살롱 루브 내부에는 깔끔하고 감성적인 인테리어가 눈에 띈다. 마치 카페에 있는 착각이 들도록 배치한 멋스러운 소품과 디자인 조명으로 포인트를 줘 감성적인 분위기를 더했다.

“살롱 루브는 제가 가지고 있는 감성을 많이 가지고 있어요. 제 작업실에서 고객들이 머리를 하러 오실 때 릴렐스 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 싶었어요.”

지난 11일 만난 살롱루브 서현 원장이 헤어샵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서 원장은 대기업 헤어숍에서 오랫동안 실력과 경험을 쌓아오다 몇 년간의 준비 끝에 자신만의 작업실을 여는 꿈을 이뤘다.

헤어샵의 액자부터 커텐 하나하나까지 자신만의 감성을 고스란히 담아냈다.서 원장은 작업실을 찾는 고객에게 먼저 진행하는 것은 바로 ‘상담’이다.

“고객만의 헤어스타일을 완성해드리고자 성격, 직업, 얼굴형, 피부톤, 옷 스타일까지 고객과의 상담을 통해 이분이 원하는 것을 먼저 끌어내려고 해요. 고객의 생각과 제 생각을 맞춰 가장 잘 어울리겠다는 스타일을 만들어드려요.”

서 원장은 젊고 트렌디한 감각을 가진 만큼 자신만의 노하우와 고객의 니즈를 믹스해 고객에게 알맞은 스타일을 제시하고 있다. 그렇기에 오픈한지 1달 남짓 됐지만 20대부터 50대까지 연령층을 불문하고 트렌디하고 유니크한 스타일을 요구하는 고객층이 많다.

특히 고객 스타일링 상담 때 가장 신경 쓰는 것은 ‘사후관리’이다. “고객이 집에 돌아가셔서 제가 해준 스타일을 집에서 똑같이 구현할 수 있는가가 중요해요. 여기서 예쁘게 해드려도 집에서 못하면 별로잖아요. 그렇기에 롤 드라이, 고데기 사용여부, 머리를 말리고 자는 지 등 라이프 스타일을 물어보고 내가 이정도 까지 해주면 이분이 집에서 할 수 있겠다까지 고려해서 머리를 해드리고 있어요.”

서 원장은 트렌디한 스타일, 감각, 헤어스타일은 끊임없는 공부의 결과라고 설명했다. “유행은 정말 빠르게 바뀌고 흘러가요. 항상 똑같은 스타일을 고객 분들께 해드리게 되면 떠나게 돼 있어요. 항상 공부를 해야 하고 트렌드를 따라가돼 나의 고전적인 것도 함께 균형을 잘 맞춰주는 게 중요해요.”

살롱루브에는 다양한 염색, 펌, 컷, 시술 등이 있다. 특히 최근 고객들로부터 올해 주목받고 있는 레이어드 컷, 빌드펌부터 과감한 레이어링이 돋보이는 허쉬컷까지 요청하는 문의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서 원장이 시술 전 먼저 확인하는 것은 모발 손상 여부다. 손상도가 많을수록 시도할 수 있는 헤어스타일의 폭도 좁아지기 때문이다.또한 건강한 헤어스타일링을 위해 신경쓰고 있는 것은 바로 ‘샴푸’이다.

“디자인을 하기 전 기본이 샴푸라고 생각해요. 두피에 건강한 샴푸와 트리트먼트를 해드리겠다는 철칙이 있어요. 두피가 약한 고객님들에게는 산성샴푸를, 모발이 거친 분은 클리닉 샴푸를 사용하는 등 고객 두피 건강에 맞는 샴푸를 해드려요.”

루브에서 사용하는 클리닉 제품은 전부 오가닉 케어 제품으로 대형 브랜드 헤어숍에서도 애용하는 유명한 제품이다. 고객 한분 한분만의 개성을 완성해주는 서 원장이 고수하는 철학은 바로 ‘진정성’이다. “이곳을 찾는 고객 한 분 한분의 고객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위치 : 영광군 영광읍 물무로 7 104호∎ 문의 : ☎ 061-353-5458 카카오톡 ▶ 살롱루브 인스타그램 ▶ salon_rub∎ 운영 : 오전10:00~ 저녁 7:30

저작권자 © 우리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