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덕진 대표가 직접 제작한 캠핑 트레일러 20대가 홍길동 테마파크 내 휴파크 오토캠핑장에 자리잡고 있으며 캠핑카 제작과 함께 캠핑장 운영도 하고 있다.

캠핑 문화의 보급과 발달로 최근 국내에서 캠핑 즐기는 인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장성나노산단에서 캠핑카 및 카라반을 자체 제작, 판매하고 있는 기업 ㈜우인모빌(대표 정덕진)이 캠핑장 조성 및 위탁운영등 제조와 서비스를 연계함과 동시에 다양한 캠핑카 모델들을 선보이고 있어 캠핑족들의 이용이 높아지고 있다. /편집자주

2015년 설립된 ㈜우인모빌은 캠핑트레일러 전문 제작 업체로 지난해 말 장성나노산단에 새롭게 둥지를 틀었다.

정덕진(주)우인모빌 대표.
정덕진 대표는 장성읍에서 태어나 중앙초를 다니던 중 광주로 이사해 학창시절을 보냈고 서울로 진학했다. 무역학을 전공한 정 대표는 무역회사에 근무하며 외국에서 보트와 중고차, 트레일러등을 수입하는것이 주업무로 언제부턴가 캠핑트레일러가 정대표의 마음속에 자리 잡았다고 한다.

때마침 캠핑붐이 일어났고 정 대표는 인천 을왕리 캠핑장에 직접 캠핑카 수십대를 렌트해주고 캠핑카 유지관리하는 일을 맡았다. 캠핑장을 갈때마다 캠핑카에서 행복한 시간을 즐기는 사람들을 보면서 일에 대한 자부심이 커져 나갔다.

캠핑카의 매력에 빠진 정대표는 직접 캠핑카를 만들고 싶었고 2012년 제작업체를 찾아 사업을 제안하면서 ㈜우인모빌이라는 제조회사가 탄생했다.

바쁘게 시간을 보내던중 고향인 장성에서 캠핑장 위탁운영자를 찾는 입찰소식이 전해졌고 캠핑트레일러 20대를 투자하는 조건의 입찰을 무리없이 따냈다. 그곳이 바로 홍길동테마파크내에 위치한 ‘휴파크오토캠핑장’이다.

캠핑카 제작을 시작으로 직접 만든 캠핑카로 캠핑장까지 운영하고 있는 정 대표는 최근 35인승 버스를 개조해서 캠핑카를 제작했다. 편백의 고장 답게 버스내부를 편백나무로 마감해 은은한 편백향이 코끝을 자극했다. 버스캠핑카는 많이 있지만 정식 구조변경을 통해 내부마감재를 편백으로 사용한 것은 드물다.

버스를 개조한 캠핑카 내부모습으로 편백나무 인테리어가 인상적이다.
㈜우인모빌은 현재 카라반 4~6인용 비롯 국내 상황에 맞춘 경량화 카라반과 루프탑트레일러, 버스캠핑카등의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다.㈜우인모빌 측에 따르면 국내 캠핑족들에게 관심을 받고 이유로 해외 성공사례인 텍사스의 사우스웨스트 항공사의 성공 전략을 벤치마킹해 국내 실정에 맞게 적용하고 있어서라 보고 있다.

사우스웨스트 항공사는 다양한 비행기 기종 중 보잉 737 기종만을 취급하는 항공사로써 단일 기종만을 집중해 ‘제조사의 비용절감’이라는 선택으로 소비자들에게 보다 저렴하면서도 만족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로 알려져 있다.

이런 저렴한 비용과 만족도 높은 서비스는 소비자들의 호감을 사기 충분했고 사우스웨스트가 저가 항공사임에도 불구하고 다른 대형 항공사와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이유가 됐다. 또한 이런 성공 전략 덕분에 사우스웨스트 항공사는 미국의 경제잡지 ‘포춘’이 선정한 ‘미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에 뽑히기도 했다.

정덕진 대표가 루프탑 트레일러가 출고되기전 최종 점검를 하고 있다.
㈜우인모빌은 미국 저가항공사의 성공사례인 사우스웨스트와 같은 전략으로 캠핑카라반이라는 캠핑카에만 전문성에 집중하고 있다. 해외 수입제품 보다 저렴한 것은 물론 국내차량, 국내지형 로드형 카라반, 사람을 위한 유럽형 내부, 태양열시스템 등을 활용한 강력한 성능, 친환경 소재 사용 등 저렴하면서도 소비자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줄 수 있는 카라반을 제작하고 있다.

이외에도 ㈜우인모빌은 기존에 완전히 해외에서 제작돼 수입되는 카라반이 가지고 있는 문제, 수입 제품의 불안감과 A/S 문제를 완벽하게 해결해내고 있는데, 국내에서 직접 제작되기에 제작과정을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장점과 수입 카라반 보다 훨씬 바르고 안정된 부품을 통해 빠르고 확실한 A/S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점이 특장점이다.

35인승 버스를 개조해서 만든 캠핑카.
정덕진 ㈜우인모빌 대표는 "카라반이 단순이 잠만 잘 수 있는 공간이 아닌 고객의 인생에 있어서 중요한 추억이 될 수 있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며 "지속적인 고민과 노력 그리고 개발을 통해 국내 로드형 카라반 시장을 개척하고 국내에서 캠핑을 즐기고자 하는 이들에게 더욱 좋은 카라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우리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