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초등학교 6학년 4반

이영철 선생님 : 지금처럼 서로 배려하고 사이좋게 지내며 즐겁게 학교 생활 한다면 중학교 생활도 만족스러울거야. 막연한 불안감이 있을텐데 너무 걱정말고, 긍정적인 지금의 자세로 당당하게 부딪혀봐. 너희들은 선생님의 제자니까 반드시 잘 해낼거라 믿어. 화이팅!

바나나혜민(나혜민) : 처음 보는 친구들과 싸우지 않고 친하게 지내고 싶다. 중학생은 선생님과 학생들이 친하게 어울리는 것이다.

쥬라프(김성철) : 친구들과 많이 친해지면서 우정을 쌓아가고 싶다. 중학생이란 청소년으로 들어가는 시기라고 생각한다.

양무네기(양문혁) : 가족과 함께 중국&일본으로 세계 여행을 가고 싶다. 일본에서는 온천을, 중국에서는 마네키네코를 사고 싶다. 중학생이 돼서는 열심히 공부해서 좋은 고등학교를 가고 싶다.

BTS ARMY(이다현) : 중학생이 되면 친구들과 교복을 입고 광주에서 아침부터 해질 때까지 놀고 싶다. 내가 생각하는 중학생은 중학생답게 공부를 열심히 하는 것이다.

김만종(김민정) : 내 방을 만들어 나만의 도서관을 만들고 싶다. 중학생은 내 꿈에 대해 탐구하고 친구들과 관계를 더 돈독하게 하는 시간이다.

나태혁 : 하루종일 친구들과 놀고 싶다. 내가 생각하는 중학생이란 고생의 시작이다.

장어(장연우) : 중학생이 되면 초등학교에서 해보지 못한 것을 해보고 싶다. 친구들과 전주한옥마을에 가보고 싶고 교복도 입어보고 싶다. 중학생은 친구들과 재밌게 어울려 놀고 과목마다 선생님이 있는 것이다.

꽁(공민정) : 친구들과 광주나 타지를 놀러 가고 싶다. 과목마다 선생님들이 바뀌면서 노트필기를 하며 공부하는 것이 내가 생각하는 중학생이다.

김체리(김예원) : 친구들과 시내나 타지에 가서 놀고 싶다. 중학생이란 새롭게 시작하는 첫 걸음이며, 중학생이라는 무게의 짐을 지고 열심히 걸어가야 할 책임이 있다고 생각한다.

박종(박종혁): 자전거를 같이 타고 다니는 친구들과 자전거 여행을 꼭 가고 싶다. 중학생은 고등학교를 가기 위한 기초 교육이라고 생각한다.

고창석(이창석): 친구들과 자전거를 타고 여행가는 것과 호감가는 친구와 연애하는 것이다. 중학생이란 나 스스로 점점 성숙해지고 철이 드는 시기이다.

방탄아미2(최세림) : 교복을 입고 등교하고 싶다. 중학생은 공부를 열심히 해야 하는 시기라고 생각한다.

송이버섯(송정섭) : 친구들과 더 재밌게 놀고 싶다. 중학생이란 어른이 돼가는 한 걸음.

korean(한대한) : 하고 싶은 것은 라이벌과의 경쟁에서 간발의 차이라도 좋으니 이기는 것이다. 그만큼 공부도 열심히 하고 노는 것도 열심히 할 것이다. 중학생은 초등학생보다 한층 더 의젓해지고 어렵고 힘든 것이라고 생각한다.

우서현 : 친구들을 많이 사귀고 싶다.

백현마눌(정유빈) : 새로 사귄 친구들과 단체사진을 찍고 싶다. 내가 생각하는 중학생은 초등학생보다 성숙하고 생각이 많은 사춘기.

붕어(박하성) : 새로 만난 친구들과 빨리 사귀고 싶다. 중학교에 가면 공부가 어려워지니 공부를 열심히 하고 싶다. 중학생이란 초등학교보다 더 의젓해야하는 학생.

재미나(정재민) : 듬직하게 교복을 입고 싶다. 내가 생각하는 중학생은 인생이 시작되는 시기이다.

의지니(김의진) : 중학생은 인생의 시작이다.

싸가지민(이지민) : 중학생이 되더라도 같이 학교를 다니던 우리반 아이들과의 추억을 유지하고 싶다. 내가 생각하는 중학생이란 두렵지만 기대된다. 새로운 친구를 만난다는 기대와 지금의 친구들과 헤어진다는 생각에 두렵다.

이승만(강승민) : 진로를 생각해보고 공부를 제대로 해볼 것이다. 3년 후에는 고등학교에 진학할텐데 그땐 진짜 내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브로콜리(이동엽) : MTB자전거로 친구들과 산을 타보고 싶다. 중학생이란 인생의 시작

지방이(박지민) : 지금은 성적이 안좋지만 중학교 때는 마음잡고 공부해서 성적을 올려보고 싶다. 성적이 처음으로 중요해지는 시기가 중학생인 것 같다.

수박(김수빈) : 가장 먼저 교복을 입고 싶다. 친구들과 같은 교복을 입고 수업하고 싶다. 내가 생각하는 중학생은 많은 것이 변하는 시기이다. 사춘기도 오고 초등학생과는 다른 어려운 공부를 하면서 많은 것이 변하기 때문이다.

저작권자 © 우리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