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임 의장에게 듣는다

집행부와 의회, 군민위해 일하고 함께 책임져야
의원 전문성 높여 입법ㆍ정책기능 향상에 주력

당선 소감은?

먼저 제7대 의회 전반기 의장이라는 막중한 임무를 맡겨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면서, 앞으로 우리 의원님들께서  의회 활동하는 데 있어 합리적이고 민주적인 의회운영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집행부와 의회가 군민을 위해 함께 일하고 결과에 대해서 공동으로 책임을 져야 한다는 인식을 가지고 우리 함평군의회를 보다  생산적이고 군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노력하는 의회로 만들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겸손한 마음으로 초심을 잃지 않고 제7대의회가 그 어느때 보다 
잘 했다는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집행부와의 관계설정은 어떻게 해 나갈 것입니까?

집행부와는 파트너쉽에 입각하여 적극적으로 협력하되 감시와 견제 역할을 철저히 하는 의회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의원들은 군민의 대변자로서 지역발전을 위한 군정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다만, 의회 본연의 역할인 견제와 감시 또한 게을리 하지 않겠습니다.  집행부와 의회의 공동목표는 군민의 복리증진입니다. 우리 의회는  협력과 견제의 조화를 통해 함평을 살기좋고 희망이 있는 지역으로  만드는 의정활동을 펼치겠습니다.

7대 의회상 정립과 운영방안은?

지금까지 선배 의원님들께서도 잘해주셨습니다만, 우리 7대의회에서도 효율적이고 창의적인 의정활동을 전개하여 군민들에게 믿음과 희망을  주는 의회상을 정립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아울러 일곱명의 의원들은 풍요롭고 행복한 살기좋은 함평을 만들기    위해 사명감과 책임감을 갖고 최선을 다 할 것이며 풀뿌리 민주주의 정착에 온 힘을 기울임은 물론 군민 여러분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그 뜻을 펼치고 봉사하는 군민중심의 의회를 만들어 나가고자 합니다.

지난 의회와의 차별성 추구는?

6대의회 의원이 모두 초선의원인 반면 7대의회는 6명의 의원이 재선의원입니다. 그동안의 의정활동 경험을 바탕으로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우리의회의 목표는 오직 무엇이 군민을 위한 것인가 입니다.6대의회에서도 군민의 복리증진과 지역의 균형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만, 그 연속선상에서 7대의회에서도 무엇이 진정으로 군민을 위한 길인가를 서로 대화하고 토론하면서 의정을 추진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좀 더 강한 의회를 만들기 항상 연구하고 공부하는 환경을 조성하고, 집행부의 정책을 분석하여 대안을 제시하는 등 의회의 입법, 정책기능을 향상하는데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군민들께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제7대 함평군의회가 희망을 가지고 축복속에 새롭게 출범하기까지 많은 성원을 보내주신 군민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제 새로운 7대 의회를 열면서 우리 의원 모두는 합심단결하여 활력있는 희망함평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항상 처음처럼 초심을 잃지 않고 군민 여러분을 가족처럼 아끼고 사랑하며 봉사하는 참일꾼으로 거듭나겠습니다.  군민여러분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이보배 기자

저작권자 © 우리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